갑상선암 증상 자가진단 주의해야 할 일반적인 증상

갑상선암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대부분의 갑상선 결절은 양성이지만 적시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갑상선암의 징후와 증상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진단은 불필요한 걱정, 불안, 패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증상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면 신체의 비정상적이거나 지속적인 변화를 알아차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주의해야 할 갑상선암의 일반적인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은 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체의 신진대사, 성장 및 발달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갑상선암은 갑상선 세포에서 발생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갑상선암이 흔한 형태의 암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위해 초기 단계에서 잡을 수 있도록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갑상선암의 흔한 증상

갑상선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에 덩어리 또는 붓기

갑상선암의 가장 흔한 징후는 목에 혹이나 종창이 생기는 것입니다. 목에 있는 모든 덩어리가 암인 것은 아니지만 이 부위에서 비정상적인 성장, 부기 또는 결절이 발견되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소리의 변화 또는 쉰 목소리

갑상선암의 또 다른 지표는 목소리의 변화 또는 쉰 목소리입니다. 이것은 종양이 성대를 제어하는 신경 근처에서 자랄 때 발생합니다. 목소리에 지속적인 변화가 보이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삼킴 또는 호흡 곤란

확대된 갑상선 또는 결절은 기관에 압력을 가하여 삼키거나 호흡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으십시오.

목 통증 또는 압통

모든 경우에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목의 통증이나 압통은 갑상선암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갑상샘에 염증이 생기거나 염증이 생기면 뭔가 이상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피로와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갑상선암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가속화하여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와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갑상선암이 진행된 경우에 나타납니다.

결론

갑상선암은 심각한 질환이지만 증상을 인지하면 조기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주저하지 말고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정기적인 자가 검진과 의료 전문가의 지속적인 검진이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기억하십시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