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관절염에 좋은 10가지 음식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몸의 면역 체계가 스스로를 공격하여 건강한 관절 조직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은 경미하거나 심할 수 있으며 관절의 통증, 부기 및 뻣뻣함, 피로, 발열 및 체중 감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특정 음식은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기름진 생선

연어, 정어리, 청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항염 작용을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다른 좋은 공급원으로는 아마씨, 치아씨 및 호두가 있습니다.

2. 생강

생강은 수세기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뿌리입니다. 그것은 관절통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및 진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차로 섭취하거나 조리법에 추가하거나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심황

강황은 인도 및 아시아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그것은 항 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진 화합물 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은 조리법에 추가하거나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한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딸기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마늘

마늘은 일반적으로 요리에 향료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그것은 항염증 및 심혈관 효과가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섭취할 수 있으며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7.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한 건강한 지방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용유로 사용하거나 샐러드 및 조리법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8. 녹차

녹차는 항산화 물질, 특히 EGCG(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가 풍부한 차의 일종입니다. EGCG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통곡물

현미, 퀴노아, 귀리, 보리와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및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을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발병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콜라드 그린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및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잎이 많은 채소를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항염증 식품이 풍부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10가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