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10가지 음식

골관절염으로도 알려진 퇴행성 관절 질환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관절을 완충시키는 연골이 부서지기 시작하여 통증, 뻣뻣함 및 부종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퇴행성 관절 질환의 한 유형은 손가락, 엄지 및 손목에 영향을 미치는 손가락 골관절염이라고 합니다. 손가락 골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손가락 골관절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가지 식품

  1. 기름진 생선 – 연어, 고등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관절 통증과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베리 –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춤으로써 관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강황 – 강황은 카레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관절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생강 – 생강은 항염증제로 알려진 또 다른 향신료입니다. 또한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손가락 골관절염이 있는 경우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 브로콜리는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설포라판을 함유한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또한 관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호두 –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마늘 – 마늘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디알릴 디설파이드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녹차 – 녹차에는 염증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관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체리 –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손가락 골관절염으로 인한 손상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이러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관절 건강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충격이 적은 운동에 참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중요한 식이 요법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운동 루틴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