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로겐 함량 높은 10가지 음식 추천하기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몸에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 그것은 생식 기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뼈 건강, 피부 및 모발 건강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신체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지만, 다른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켜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여성이 섭취해야 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상위 10가지 식품에 대해 논의합니다.

아마 씨앗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리그난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다른 식물성 식품보다 약 75-800배 더 많은 리그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섬유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매일 아마씨를 섭취하면 신체의 호르몬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콩에는 식물성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에는 신체의 천연 에스트로겐 효과를 모방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 식품 공급원입니다.

병아리콩

가르반조 콩으로도 알려진 병아리콩은 리그난 및 이소플라본과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채식주의자와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십자화과 야채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신체의 에스트로겐 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인돌과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이상적인 식품 공급원입니다.

과일

오렌지, 딸기, 복숭아와 같은 과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체내 에스트로겐 생산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면 여성이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호두,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견과류 섭취는 또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씨앗

해바라기씨, 참깨, 호박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또한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두부

콩으로 만든 두부는 식물성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것은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을 모방하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채식주의자와 비건에게 이상적인 식품 공급원입니다.

유제품

우유나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는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에스트로겐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유제품은 포화 지방이 많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브티

레드 클로버, 감초 뿌리, 녹차와 같은 허브차에는 신체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결론적으로 신체 내에서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여성의 웰빙에 필수적입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음식을 일일 식단에 통합하면 여성이 건강한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