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액션 일괄처리로 사진 수십장 사이즈 30초만에 줄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포토샵 액션을 이용해 사진 수십 장의 사이즈를 단 30초 만에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토샵 액션 기능을 활용하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많은 사진의 크기를 한 번에 조정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포토샵 액션 사용법

포토샵 액션 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특히 많은 사진을 동일한 방법으로 편집해야 할 때 매우 편리하죠.

액션을 사용하면 일괄 처리가 가능하니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 수십 장의 사이즈를 동시에 줄일 때 쓰기 좋습니다.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고 작업할 사진을 엽니다. 액션 패널이 보이지 않을 경우, F9를 눌러 액션 패널을 여십시오.

이제 ‘새 액션’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을 지정하고 녹음을 시작합니다. 이어서 사이즈를 줄이는 작업을 진행하세요.

이미지 메뉴로 이동해 ‘이미지 크기’를 선택하고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합니다. 적용이 끝나면 액션 패널에서 녹음을 중지합니다.

이제 새로 녹음된 액션을 일괄 적용해 보겠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자동화’ -> ‘배치’를 선택합니다.

열리는 대화 상자에서 앞서 생성한 액션을 선택하고, 작업할 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저장 위치 역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류 없이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하세요. 설정된 액션이 순차적으로 모든 파일에 적용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단순 반복 작업에 대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기능을 잘 활용하면 작업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더 확인해보자!

 

 

사진 크기 쉽게 줄이기

포토샵에서 액션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의 크기를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액션 기능은 여러 작업을 미리 기록해두고, 이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윈도우’를 클릭한 후, ‘액션(Actio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액션 창이 나타납니다. 액션 창에서 새로운 액션을 만들기 위해 하단의 ‘새 액션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액션의 이름을 입력하고 ‘기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하는 모든 작업이 기록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미지’, ‘이미지 크기’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사진의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이 완료되면, 다시 액션 창으로 돌아와 ‘계산 중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액션이 기록되었습니다. 이 액션을 활용해 여러 장의 사진 크기를 일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스크립트’, ‘이미지 프로세서’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이미지 프로세서 창에서 사진이 저장된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할 포맷과 위치를 설정합니다. 하단의 ‘액션’ 섹션에서 미리 기록한 액션을 선택한 후 ‘실행’을 클릭합니다.

사진들의 크기가 빠르게 변경됩니다. 이와 같이 포토샵의 액션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 여러 장의 크기를 단 몇 분 만에 손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괄 처리로 시간 절약

포토샵에서 액션 기능을 사용하시면 사진 수십 장을 단 30초만에 원하는 사이즈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액션 기능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먼저 포토샵을 열고, 크기를 조정하고 싶은 사진 한 장을 불러옵니다. 그 다음, ‘액션’ 패널을 열어 새로운 액션을 만들고 기록을 시작합니다.

사진의 크기를 조정하고 ‘저장’을 선택한 후, ‘기록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동일한 작업을 여러 사진에 적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자동화’ > ‘일괄 처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이미 만들어 놓은 액션을 선택하고, 일괄 처리를 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포토샵이 지정된 폴더에 있는 모든 사진을 자동으로 조정된 크기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 번의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매우 편리한 기능임을 알게 되실 겁니다. 이 방법을 활용해 작업 효율을 크게 높이실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단축 팁

포토샵을 이용하면 대량의 사진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액션’ 기능을 활용하면 한 번의 설정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고 편집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 다음, ‘액션’ 패널을 열고 새로운 액션을 생성합니다.

액션 패널에서 ‘새 액션’ 아이콘을 클릭한 후 편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제부터는 모든 작업이 녹화되므로, 먼저 이미지 크기를 줄이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이미지 크기’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크기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해당 크기로 이미지를 조정합니다.

이후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편집된 파일을 저장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액션’ 패널에서 ‘녹화 정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액션이 저장되었으므로, 다른 사진에도 동일한 편집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스냅’을 선택하고 액션을 적용할 사진들을 한 번에 선택합니다.

대량으로 편집할 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액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관련정보 더 확인해보자!

 

 

 

포토샵 액션 일괄처리를 활용하면 사진 수십 장의 사이즈를 단 30초 만에 줄일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여주는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작업의 퀄리티와 속도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