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과 폐암의 연관성

흡연은 오늘날 폐암의 가장 중요한 단일 원인입니다. 그것은 다른 어떤 유형보다 더 많은 암 관련 사망을 담당하는 가장 치명적인 형태의 암 중 하나입니다. 흡연과 폐암의 연관성은 수십 년 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폐암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흡연 이력이 있거나 간접 흡연에 노출된 적이 있습니다.

흡연과 폐암의 화학

담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독성과 발암성입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흡입하면 폐로 들어가 혈류에 흡수됩니다. 그런 다음 암성 종양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DNA 돌연변이 및 변경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 오래 그리고 더 자주 담배를 피울수록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흡연과 폐암 사실

미국폐협회(American Lung Association)에 따르면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폐암에 걸릴 확률이 15-30배 더 높습니다. 또한 간접 흡연은 미국에서만 매년 약 7,300건의 폐암 사망을 초래합니다. 또한 흡연력이 오래되면 금연한 사람에게도 폐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흡연과 폐암 치료

흡연은 폐암 치료를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흡연을 계속하는 폐암 치료를 받는 개인은 금연하는 개인보다 훨씬 더 나쁜 예후를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 폐암이 발병한 사람들은 흡연을 계속할 경우 질병과 관련된 합병증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흡연은 폐암 발병의 가장 중요한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폐암 발병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심장병, 뇌졸중, 호흡기 질환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지는 등 사람의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폐암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담배를 피하거나 즉시 금연하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