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10가지 음식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10% 이상이 관절에 영향을 미치고 염증, 통증 및 경직을 유발하는 상태인 관절염을 앓고 있습니다. 관절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특정 음식은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물고기

연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서는 일주일에 최소 2인분의 생선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2. 간장

관절염 재단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콩, 두부 및 기타 콩 제품은 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두는 또한 단백질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3. 체리

체리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하여 관절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관절염 재단은 하루에 약 10-12개의 체리를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화합물인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관절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 브뤼셀 콩나물, 콜리플라워와 같은 다른 십자화과 야채도 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항염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관절염 재단은 버터나 다른 오일 대신 올리브 오일로 요리할 것을 권장합니다.

6. 오렌지 야채

당근, 고구마, 호박과 같은 채소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관절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재단(Arthritis Foundation)은 하루에 적어도 1인분의 오렌지 야채를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7. 통곡물

현미와 퀴노아와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8. 콩

강낭콩, 검은콩, 렌틸콩과 같은 콩은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건강한 식단에 훌륭한 첨가물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9.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뼈 손실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0. 녹차

녹차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재단은 하루에 적어도 한 컵의 녹차를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적으로 특정 음식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포함하면 염증과 관절 통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 변경과 마찬가지로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