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해받지 않고 식사하는 방법

마음챙김 먹기: 산만하지 않고 먹는 방법

먹는 것은 경험이 아니라 일상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음식의 맛이나 질감을 깨닫지도 못한 채 서둘러 식사를 합니다. 우리는 휴대폰을 스크롤하거나 책상에서 일하거나 TV를 보면서 식사를 합니다. 이 급변하는 생활 방식은 우리가 마음챙김 먹는 기술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마음챙김 먹기는 우리의 모든 주의를 현재 순간에 가져오고 먹는 경험에 맞추는 수련입니다. 그것은 음식을 섭취하는 동안 완전히 존재하고 각 바이트의 질감, 냄새, 색상 및 맛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음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마음챙김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차분한 환경 만들기

방해받지 않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경 소음 없이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를 찾으십시오. 방해를 받지 않으려면 전화, 컴퓨터 또는 TV를 끄십시오.

당신의 음식을 감사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앞에 있는 음식을 감상하십시오. 음식의 색, 질감, 냄새를 관찰하고 음식의 맛을 음미하십시오.

천천히 그리고 철저하게 씹기

식사를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천천히 한입씩 씹어보세요. 입안에서 음식의 맛을 음미하고 삼키기 전에 음식을 완전히 씹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모든 감각을 참여

먹는 것은 감각적인 경험이므로 먹는 동안 모든 감각을 사용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시간을 들여 음식의 냄새를 맡고, 보고, 다양한 맛과 질감을 음미하십시오.

경험에 집중

식사 경험에 집중하십시오. 음식을 먹기 전, 먹는 동안, 그리고 먹은 후에 몸이 어떻게 느끼는지 살펴보세요. 음식이 배고픔을 어떻게 채우고 기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감사를 실천하다

당신의 접시에 담긴 음식과 그것을 만드는 데 들어간 노력에 감사하십시오.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몸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잠시 시간을 내어 감사를 표하십시오.

마지막 생각들

마음챙김 식사는 음식과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고 과식을 줄이고 전반적인 웰빙을 촉진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요령을 따르면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먹는 법을 배우고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경험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속도를 늦추고 식사를 음미하고 음식의 맛을 즐기십시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