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10가지 음식

류마티스 관절염은 약 150만 명의 미국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이는 관절에 통증, 부기, 경직을 유발하고 결국 영구적인 관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약물 치료를 포함한 적절한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유익한 10가지 음식입니다.

기름진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섭취하면 관절 이동성을 개선하고 약물의 필요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진 항산화제와 설포라판이 풍부한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또한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늘

마늘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황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단에 마늘을 포함시키는 것은 식사에 추가하거나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에는 수세기 동안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 항염증 화합물인 진저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차로 섭취하거나 식사에 추가하여 풍미와 이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심황

강황에는 강력한 항염증제인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기능을 개선하고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딸기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그들은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모든 식단에 훌륭한 첨가물이 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가 풍부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항염증 특성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곡물

오트밀, 현미, 퀴노아와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이므로 완벽한 간식이나 식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식단에 이 10가지 음식을 포함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및 운동과 함께 이러한 음식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가 보다 편안하고 활동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