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폐암의 흔한 증상

최근 암 통계에 따르면 폐암은 전 세계적으로 남녀 모두에서 두 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대부분의 폐암 사례는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폐암의 일반적인 증상을 아는 것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되는 폐암의 일반적인 증상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기침

기침은 폐암을 포함한 많은 호흡기 질환의 흔한 증상입니다.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거나 기침이 심해지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지속적인 기침은 종양이 폐의 기도를 막거나 자극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흉통은 폐암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통증은 둔하고 날카로우며 쑤시는 느낌이 들 수 있으며 일정하거나 간헐적일 수 있습니다. 흉통은 흉벽, 신경 또는 흉부 내부의 다른 구조를 누르는 종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

폐암의 가장 우려되는 증상 중 하나는 호흡 곤란입니다. 숨가쁨은 폐의 종양이 기도나 주변 조직을 막아 폐가 제대로 팽창하지 못하게 할 때 발생합니다. 숨가쁨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어 질식할 수 있습니다.

피로

폐암에 걸리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더라도 항상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로는 폐암의 일반적인 증상이며, 주로 종양이 실혈을 유발하거나 신체의 다른 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입니다.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예기치 않게 체중이 감소한다면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는 폐암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체중 감소는 종양으로 인한 식욕 감소 또는 암과 싸우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하는 신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쉰 목소리

쉰 목소리가 2주 이상 지속되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쉰 목소리는 성대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반회 후두 신경을 누르는 종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

폐암은 조기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중증 질환입니다.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즉시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조기 발견이 폐암을 성공적으로 치료하는 열쇠임을 기억하십시오. 흡연자라면 금연을 하면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습관도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간접 흡연 및 기타 독성 물질에 대한 노출을 피하여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