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10가지 음식

일반적으로 골관절염으로 알려진 류마티스 관절염 또는 퇴행성 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관절의 염증과 악화로 인해 뻣뻣함과 움직이지 못함으로 이어지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 대한 알려진 치료법은 없지만 연구에 따르면 특정 음식이 일부 증상을 완화하고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10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1. 기름진 생선

연어, 고등어,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 지방산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며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퇴행성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과 경직을 완화합니다. 이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은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에는 항염증 성분이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완화합니다. 생강은 차, 캡슐 또는 신선한 생강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심황

강황은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향신료입니다. 그것은 관절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강황은 다양한 요리에 추가하거나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줄이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유익한 단일 불포화 지방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부한 항산화제 공급원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요리에 사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염 작용을 하는 화합물인 설포라판을 함유하고 있는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또한 관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찌거나 굽거나 샐러드에 추가하여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6. 통곡물

귀리, 퀴노아, 현미와 같은 통곡물에는 염증을 줄이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마그네슘과 셀레늄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통곡물 빵, 파스타, 시리얼을 섭취하여 식단에 통곡물을 포함시키십시오.

7. 딸기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관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 C와 섬유질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딸기는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스무디와 샐러드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8.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 칼슘, 비타민 K가 풍부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또한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를 샐러드, 수프 또는 스무디에 추가하여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9. 호두

호두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에 추가하여 식단에 호두를 추가하십시오.

10. 마늘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관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황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사에 마늘을 추가하거나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여 식단에 마늘을 추가하십시오.

결론적으로 퇴행성 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 대한 알려진 치료법은 없지만 연구에 따르면 특정 음식이 일부 증상을 완화하고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이 10가지 음식을 추가하면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퇴행성 관절염과 관련된 통증과 뻣뻣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